2024.03.19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테크(기술)

원투씨엠,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 선정

송고시간 2020.08.18 15:22

원투씨엠의 스마트 에코스 스탬프 (사진 : 원투씨엠)


'에코스 스탬프'로 유명한 원투씨엠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에 선정, 기술지원 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최근 NIPA의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에 선정돼 그간 추진해 온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플랫폼 구축사업’의 추진동력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전주시는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 가능성을 사전에 검증 받을 수 있는 이번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사업 선정으로 효과음원의 효과적인 활용을 뒷받침할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 기술 지원에는 한컴위드와 원투씨엠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효과음원 플랫폼을 구축해 새로운 음향 산업 생태계를 창출할 것”이라며 “나아가 지역의 음향산업 및 음원 창작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투씨엠은 스마트폰에 찍는 도장 '에코스 스탬프'로 알려진 기업이다. 스마트폰 화면에 스탬프를 받으면, 적립 서비스, 쿠폰에 대한 사용처리, 심지어 모바일 결제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에코스 플렛폼은 핀테크와 O2O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체제를 제공한다. 모든 소프트웨어(SW)는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제공하고 오프라인에서는 단지 스템프만 비치해 고객 스마트 폰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923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