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4차산업

세계 스타트업 기업가 대회(EWC)에서 韓 스타트업 아이트, Final 100 선정

송고시간 2020.10.20 18:53


아이트가 EWC에서 최종 파이널 100에 선정되었다. (이미지 : 아이트)


전세계 200여개 국의 주요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 중견기업을 선발하여 IR데모데이, 투자유치, 기업공개 등을 지원하는 세계 최고, 최대규모의 IR 포럼인 Entrepreneuship World Cup(이하 EWC) 2020에서 국내 스타트업 아이트가 Final 100에 최종 선정됐다. 

EWC는 특히 MISK Golbal Forum, Global Entrepreneuship Network, tGELF, GSVlabs, Entrepreneurs’ Organaization(EO) 등의 주관사와 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지원(스폰서쉽)을 바탕으로 하여 운영되는 세계 최대규모의 기업가 대회다.

지난 8월부터 진행된 각국 결선(100여개 국, 나라별 평균 20개 스타트업 데모 진행)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 많은 스타트업이 개별 국가 내에서 토너먼트형 IR데모데이를 진행했고, 아이트는 한국 대표 스타트업으로 진출하여, EWC100 Final에 뽑혔다. 

우광제 아이트 대표는 “아이트의 원거리 홍채인식기술은 인체, 반려동물, 축산물을 비롯한 객체의 홍채를 인식하여 관련 산업 전반에 적용 가능한 범용성을 갖추고 있다”며 “국내 스마트홈시장은 물론, 특히 다양한 분야의 수요가 존재하는 세계시장에서의 기술력과, BM(사업모델), 기업잠재력을 인정받은데 큰 의의가 있으며 이를 발판삼아 AI 데이터 기반 원거리 홍채인식기술 분야의 개척자이자 세계선두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트가 진행하고 있는 EWC100 Top Startups 부분은 EWC World Cup의 Global final 라운드의 일환으로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기술력, BM, 성장가능성, 팀구성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여 후속 마케팅, 투자유치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아이트는 뛰어난 AI기반 홍채인식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진출의 좋은 기회와 전기를 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적극적인 기술 및 제품군 수출, 해외마케팅,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트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고유 홍채인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보안을 넘어 AI를 지향하는 기술개발전문 기업으로 2018년 5월 홍채인식 출입통제장치, 모듈, RDKs 및 독자 알고리즘 개발을 통해 IT시장에 진입한 이래, NICE기술평가우수기업(TCB 4), 중소기업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TIPS사업 선정 등을 통해 기술 개발의 기반을 착실히 다져온 벤처기업이다. 

반려동물 행동인식, 신분화 사업, 건강관리등을 위해 동물 관찰, 이상징후 식별, DID등 단계별 로드맵 구성기반 기술개발을 통해 시장진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이트 고유 기술인 DOS(Distance Object Screening) 객체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반려동물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포착하고 이를 분석하는 장비 및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524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