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코인플러그, 베트남 카디아체인과 '맞'손... 블록체인 신원인증 개시

송고시간 2020.07.09 15:50

코인플러그가 베트남 블록체인 신원인증 사업을 위해 현지 기업인 '카디아체인'과 맞손을 잡았다. (사진 :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베트남에서 블록체인 신원인증 사업을 개시한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코인플러그가 베트남 ​탈중앙신원인증(DID) 및 블록체인 사업 개발을 위해 베트남 블록체인 기업 '카디아체인'과 전략적 사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측은 DID 기반 신원인증 서비스를 공동개발한다. 또 베트남 최초 DID 협의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베트남' 공동설립 및 블록체인 엔터프라이즈 사업 공동개발 등 베트남 내 블록체인 기술 도입과 사업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카디아체인은 주로 기관 대상으로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함께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카디아체인은 지난 4월 LG CNS와 베트남 스마트시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베트남 다낭시와 현지 최대 휴대폰 통신사 그룹 비엣텔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코인플러그는 카디아체인과 현지 기관을 대상으로한 엔터프라이즈 사업을 공동개발하고 베트남 내 신규 블록체인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개발에 투자하며 블록체인, 안면인식, 5세대(5G) 이동통신 등 정보기술(IT)을 적극 도입하는 베트남 정부 기조 아래 사업이 더욱 시너지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트리 민 뉘엔 카디아체인 대표는 “디지털 혁신의 핵심은 개인 신원정보 체계에 있다고 생각하며 이에 DID는 그 잠재력이 무척 크다”며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플러그와 함께 DID를 베트남에 소개하여 베트남 디지털 혁신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032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