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알림

블록체인 규제특구 부산, 대학생 동아리 AI 아이디어 대회

송고시간 2019.09.24 11:39

부산시는 인공지능 우수 미래인재 발굴 및 양성에 대한 부산지역 시민과 대학생의 관심을 높이고 스스로 학습하는 분위기를 조성·확산하기 위해 제1회‘대학생 동아리 인공지능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기술보증기금이 후원하며,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부산지역대학 동아리, 연구실, 랩 등 대학생이면 1팀 5명 이내에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아이디어 주제는 △ AI(인공지능)를 활용한 공공서비스 개선 △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제조공정, 난제기술, 사회문제, 생활문제 해결 △ 4차 산업혁명 대비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부산시-대학의 역할과 미래 등이다.

10월 14일까지 참가팀을 접수하고, 1·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우수 2팀, 장려 2팀, 입선 6편 총 11개 팀을 선정해 62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입상작 중 우수 아이디어는 기술보증기금 및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창업교육, 예비창업패캐지 지원사업, 기술창업보증, 엑셀러레이팅 기반 창업, 단디벤처포럼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지원한다.

지난 7월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 선정된 부산시는 규제가 없는 글로벌 금융, 물류, 관광허브로 4차 산업혁명의 중심 도시로 발돋움하고, 지역대학, 공공기관과 협업하여 새로운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있는 인공지능 우수 미래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등 ‘부산 인공지능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기사인쇄 | 김병진 기자 bjkim@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054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