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4차산업

RBW-자이냅스, 인공지능 결합한 콘텐츠 플랫폼 공동 개발

송고시간 2019.08.06 18:08

RBW와 자이냅스가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플랫폼 개발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이미지 RBW)


인기가수 마마무의 소속사로 알려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기업 RBW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자이냅스가 인공지능 콘텐츠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RBW는 서울 동대문구 RBW본사에서 자이냅스와 ‘AI를 결합한 콘텐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RBW는 마마무, 원어스, 원위 등 유명 가수들이 소속된 기업으로 아이돌 매니지먼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지식재산권 확보 등을 통해 설립 9년 만에 기업가치 1000억원을 바라보는 콘텐츠 제작사다. 

자이냅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최근 텐센트 'AI Accelerator Final'에 참가했으며 미래에셋대우, 한국수출입은행, 산업은행, 서울대학교 등을 위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솔루션을 개발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 기술과 콘텐츠산업을 결합해 새로운 글로벌 고부가가치 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의 대표는 “트렌드가 수시로 바뀌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특성을 고려할 때 새로운 콘텐츠 발굴과 지식재산권 기반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새로운 경험을 창출해 낼 수 있을지에 대한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김병진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118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