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테크(기술)

전자상거래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한 에이베이, 채택율 공개

송고시간 2019.07.30 17:56

에이베이 재단 홈페이지


에이베이 재단(The aBey Foundation)은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상거래 솔루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채택률을 공개했다. 

에이베이의 공동 제작자 겸 수석 과학자인 치프리안 푼질라(Ciprian Pungila) 박사는 “2018년 7월 30일 에이베이의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만명이 넘는 액티브 유저를 모았다. 에이베이의 성장률은 비트코인의 초기 성장률보다 8배 이상 높다”고 밝혔다. 

주요 초기 채택 업체인 몰타 소재 대규모 온라인 결제 처리업체 에이페이 시스템즈(aPay Systems)는 에이베이 블록체인을 자사 서비스의 기술 기반으로 채택했다. 필립 서번(Philipp Saurborn) CEO는 “체인 간 상호 운용을 지원하며 초당 10만건의 결제를 처리하는 우리 기업의 B2B, B2C 사용자는 빠른 거래 완료를 요구한다. 에이베이의 블록체인으로 시스템을 이전하기 전에 유명 블록체인에 거래를 작성하려면 몇 시간, 심지어는 며칠이 걸리기도 했다. 이제 메이베이를 통해 우리는 모든 단일 거래를 1000분의 1초 만에 완료할 수 있다. 지구상에 이처럼 소비자와 기업이 원하는 수준으로 거래를 빠르고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은 없다”고 말했다. 

서번은 이어 “품질 높은 데이터에 의존하는 어떤 기업이든 미래의 거대 수익 모델 중 하나는 기꺼이 데이터를 제공하고 플랫폼과 상호작용하는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다. 에이베이 블록체인은 소매업체가 데이저를 제공하고, 공유하고, 설문조사를 완료하고, 제품을 사용하고, 추천, 투표, 비교, 리뷰 등을 실행할 때 보상할 수 있게 지원한다. 에이베이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에이베이 블록체인은 소매업체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고, 동기를 부여하면서 고객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신뢰 관계를 구축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에이베이의 주요 특장점은 초당 최대 10만건의 거래를 지원하는 속도(스프링어네이처와 아카데미아에 의해 검증), 환불 가능한 거래(세계 최초), 볼트 렌딩 게이트웨이(Vault Lending Gateways)를 활용한 신속 신용 조회로 즉시 거래(세계 최초) 등 고유 거래 서비스, 트러스티드 페이먼트 게이트웨이(Trusted Payments Gateways)를 통한 수수료 지불 및 마케팅 추천 지원(세계 최초), 체인과 간편 암호화폐 지갑 상에서의 거래 처리 등이다. 긴 암호 숫자를 대체할 수 있는 선택적 계정 이름은 에이베이의 기본 기능으로서 다른 블록체인과 달리 무료 제공되어 네트워크상의 다른 무승인 사용자를 쉽게 찾도록 지원한다. 풍부한 기능을 갖춘 워드프레스(WordPress) 플러그인 에이베이 WPP는 2020년 초에 출시돼 7500만개가 넘는 웹사이트에 클릭하여 거래하기 및 거래 상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번은 “에이베이의 무승인 블록체인과 분산 장부 기술을 우리의 승인 에이페이 블록체인 서비스와 결합하면 우리와 고객, 규제 당국 모두가 편안해진다”고 덧붙였다. 

푼질라는 “에이베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유연한 오픈소스 블록체인으로 디자인 및 구축됐다”며 “현재 놀라운 채택률을 보이고 있다. 에이베이에 또 어떤 애플리케이션이 만들어질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병진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632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