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4차산업

미국 특허심판원, 벨로다인의 미국 특허 7,969,558에 대해 권리 유지 판결

송고시간 2019.05.29 17:01

벨로다인이 '558 특허 분쟁서 승소했다. (이미지제공 벨로다인)

벨로다인(Velodyne)이 경쟁업체 쿼너지(Quanergy)가 제기한 특허 소송에서 승소했다. 

미국 특허심판원(US Patent Trial and Appeals Board)은 벨로다인의'558 특허에 대한 모든 특허권 권리를 유지한다고 판결했다. ‘558 특허는 3D 포인트 클라우드 측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라이더와 관련되어 있다. 3D 포인트 클라우드 측정 시스템은 자율주행차, ADAS, 로보틱 비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마르타 홀(Marta Hall) 벨로다인 라이더 사장은 “벨로다인 라이더는 서라운드뷰 라이더를 발명한 업체로서 특허권 유지를 확신하고 있었다”며 “창립자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이 실시간 서라운드뷰 라이더를 개발하고 벨로다인 라이더가 수많은 관련 기본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비춰보면 이번 판결은 당연한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벨로다인 라이더는 발명에 입각해 기술 개발·혁신에 매진하는 업체로서 회사가 어렵게 확보한 지적재산권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한다”며 “미국 특허심판원의 판결을 바탕으로 향후 전개할 집행 옵션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세계에 250개가 넘는 고객을 보유한 벨로다인은 자동차 산업에 라이더 센서를 가장 많이 공급하는 업체이다. 라이더 센서는 자율주행차(AVs)와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초창기 자율주행차를 위한 하나의 솔루션으로 출시된 라이더는 시장을 빠르게 확대, 전방 운전사고나 자전거 및 보행자 사망자 수를 줄일 수 있는 ADAS에 적용되었다. 라이더의 3D 비전은 도로 위험을 감지하고 공공 안전을 증진하는 중요한 센서이다. 

라이더 기술은 로봇과 기계의 눈 역할을 하는 3D 비전을 제공,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너머로 사용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벨로다인의 센서는 무인 항공기, 배달 서비스, 맵핑, 산업용 로봇, 산업 안전, 치안, 정밀 농업, 게임, 선박 등 다양한 산업과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6907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