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13000 달러 돌파...연중 최고가 다시 경신
◎ 롤리, 비트코인 사용 호텔스닷컴 호텔 예약 고객에 BTC 캐시백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온라인 비트코인 쇼핑 스토어 '롤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롤리 사용자는 BTC로 호텔스닷컴에서 제공하는 325,000 개 호텔 예약을 진행할 때 소비 금액의 최대 3.5%를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롤리는 현재 프라이스라인, 부킹닷컴, 핫와이어, 힐튼, 매리어트, VRBO 등 업체와 제휴된 상태로 사이트 내에서 고객들에게 BTC 결제가 가능한 여행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 일본 구인 정보업체 리크루트 잡스,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갑 업체에 투자
일본 구인 정보업체인 리크루트잡스(Recruit Jobs)는 라이트닝 네트워크(LN) 지갑 제공 업체 브리즈디벨로프먼트(Breez Development)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리크루트잡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토큰게이저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 지속 증가...주요 거래소 거래량 급증"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및 제공 플랫폼 토큰게이저(TokenGazer)에 따르면, 26일 기준 비트코인의 글로벌 평균 시세는 12,700.1 달러, 시총은 2,257억 3,890만 달러를 기록했다. 글로벌 주요 거래소 내 비트코인의 최근 24시간 거래량은 28억 2,320만 달러 규모로 전날 대비 83.3% 증가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와 활성화 주소 수는 지속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 비트코인의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시총 점유율은 약 61.83%로 지속 증가 추세를 기록하고 있다.
◎ 중국판 우버 디디 창업주 “비트코인 외 코인 추천한 적 없다”
중국 최대 콜택시 앱이자 세계 10대 유니콘 기업 중 하나인 디디의 창업자 천웨이싱(陈伟星)은“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을 추천한 적이 없다. 중국 SNS 상에서 투자자들에게 노하우를 전하고 쓰레기 코인을 사라고 홍보하는 '천웨이싱'은 모두 사기꾼”이라며 투자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 영국 FCA "리브라 백서, 정보 불충분"
영국 금융행위감독기관(FCA, Financial Conduct Authority)은 "페북 코인 리브라 프로젝트가 (백서를 통해) 공개한 정보는 리브라를 이해하는데 충분한 정보가 담겨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앤드류 베일리(Andrew Bailey) FCA CEO는 "추가적인 정보들이 공개되지 않는 한 규제 당국의 인·허가는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 유로폴, 310억 규모 비트코인 해킹 용의자 검거
유럽연합 범죄 대책 기구 유럽형사경찰기구(유로폴)가 2,700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해킹한 혐의를 받고 있는 6명의 용의자를 체포했다. 유로폴에 따르면, 이들은 '타이포스쿼팅(typosquatting)'을 악용해 총 12개국에서 최소 4천명 사용자들의 암호화폐 월렛 데이터 및 암호화 자산을 빼돌렸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타이포스쿼팅'이란 네티즌들이 사이트에 접속할 때 주소를 잘못 입력하거나 철자를 빠뜨리는 실수를 노려 유명 도메인과 유사한 주소를 미리 등록하는 행위를 뜻한다.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총 0개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