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뮤직브로
K-POP이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떠오르면서 단순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을 넘어서 아티스트와 팬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K-POP 플랫폼 ‘뮤직브로(muㆍbro)’가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뮤직브로는 ㈜음악형제들이 전개하는 K-팝 플랫폼으로서 음반, MD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쇼핑몰, 커뮤니티 포털 기능, 오디션 등 트렌디한 서비스까지 이용해볼 수 있다. 여기에 차세대 K팝 스타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하여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제공해 플랫폼 이용자가 직접 K팝 콘텐츠의 미래를 꿈꿀 수 있다.
더 나아가 새로운 생태계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BMP코인(Brother Music Platform)’을 새롭게 발행하였다. 이는 성장하는 음악 지망생과 데뷔를 앞두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자율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토큰 플랫폼으로, 연예 사업 수입 구조에서 중개인의 수익 점유율을 줄이고 최상의 결제 수단으로 활용되는 환경을 구축한다.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은 해킹 및 조작을 방지하기 때문에 최근 논란이 되었던 ‘음원사재기’에 대한 문제도 방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 밖에도 아티스트가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소통 창구의 역할도 할 수 있다.
(주)음악형제들 관계자는 “음악형제들과 뮤직브로는 ‘배달의 민족’의 ‘우아한 형제들’ 회사명에서 모티브를 얻어 ‘음악계의 배달의 민족’을 희망하고 있다”며 “플랫폼의 궁극적인 목표는 세계적인 ‘큰 아티스트’를 만들어내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총 0개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