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9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하이브X스카이피플, 블록체인 게임 글로벌 진출 위해 나섰다

송고시간 2021.08.26 09:09


사진=하이브, 파이브스타즈 로고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 스카이피플과 자사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Hive)’ 사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사용 계약을 맺은 스카이피플의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모바일 수집형 턴제 역할수행게임(RPG)이다. ‘하이브’를 선택한 것은 하이브의 범용성과 전문성을 모두 검증됐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수있다. 

파이브스타 포 클레이튼은 대체불가토큰(NFT) 시스템을 활용해 자유로운 아이템 이동 환경을 구축해 전략적인 전무와 화려한 일러스트 등 게임성에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하이브 플랫폼을 탑재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 행보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하이브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유용한 방대한 기능을 단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진출을 노리는 게임 회사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게임을 포함해 다양한 게임에 적용될 정도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게임 전문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가별로 다른 정보보호법 준수를 지원하고 있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러시아・유럽 등에서 강세인 ‘VK’, 중화권 ‘위챗’, 텐센트 ‘QQ’ 등 다양한 IT 기업 및 서비스와 제휴, 별도 게임 ID 업이도 간단하게 게임에 로그인하고, 결제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80%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마케팅 기능도 주목할만하다. 크로스 프로모션 등 광고 기능을 통해 연간 1억명의 글로벌 액티브 유저들에게 마케팅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푸시 알림, 쿠폰, 인앱 결제, 고객센터, 통계와 분석 등 게임을 구성하는 다양한 기능들도 포함하고 있다.

게임빌컴투스 관계자는 "하이브는 안정성, 다양성, 범용성을 모토로 게임 제작부터 운영까지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Mac) 등 PC와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 분석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게임 전문 플랫폼으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기사인쇄 | 김병진 기자 bjkim@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096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