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4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지펙스', 150만 달러 투자유치 …"시마캐피탈 주도"

송고시간 2022.01.08 18:09


사진설명: 지펙스가 15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인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미국 ‘시마 캐피탈 )’ 등으로부터 150만달러의 투자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는 미국 시마캐피탈이 주도했다. 시마캐피탈은 ▲후오비 ▲바이빗 ▲코인이엑스 등 암호화폐 거래소를 비롯해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디지털 커런시 그룹, 갤럭시 디지털, 타이거 글로벌 등 유력 투자사들로부터 출자 받은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지펙스는 금융기관, 카드사, 항공사 등의 잔여 포인트(마일리지)를 암호화폐나 NFT(대체불가능토큰)와 같은 투자 자산으로 바꿔주는 금융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마일리지 등을 지펙스 지갑에 입금해 동일한 가치를 지닌 GPW, GPD 등의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이후 지펙스의 암호화폐인 GPX로 교환하거나 게임 결제, NFT 투자 등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현재 GPX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에서 거래되고 있다.

한국포인트거래소 측은 "이번 투자는 유동성이 떨어지는 포인트를 가상자산으로 연결시키는 핵심 기술력과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지펙스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며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어 "지펙스는 자체 플랫폼 기술 고도화 및 제휴 기업 확대를 통해 자체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김병진 기자 bjkim@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557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