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고성능 블록체인 기업 미디움, 전자문서 서비스 시장 진출

송고시간 2020.05.28 10:58

이미지 : 미디움

고성능 블록체인 전문기업 미디움이 전자문서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미디움은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인프라웨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며 서비스분야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최근 고성능 블록체인 가속 기술이 탑재된 MDL 시리즈를 출시하며 블록체인 하드웨어시대를 선언한 미디움이 본격적으로 서비스영역에 진출하기 시작한 것이다.

미디움의 MDL은 블록체인 대량 연산처리에 특화된 기업형 블록체인 가속 기술로, 이번에 출시된 MDL 3.0은 최대 3만 TPS(Transaction Per Second), 금년 출시될 MDL 5.0 버전은 최대 5만 TPS 구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블록체인 연산처리 성능의 문제로 그 동안 진행되지 못했던 다양한 개념검증사업(POC)과 블록체인 시범사업의 활용이 가능한 성능이다.

또한, 미디움은 올해 블록체인 관계자와 기술의 저변확대와 서비스 개발 편의성 증진을 위한 개발지원도구(MDLX)를 출시하는 한편,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블록체인 분야 채용연계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도전을 지속하고 있다.

이와 같은 미디움의 적극적인 행보는 최근 성사된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프라웨어'와의 전략적 업무제휴로 물꼬가 트였다.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로 잘 알려진 인프라웨어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MS 오피스, 한컴 HWP, 어도비 PDF 등 모든 문서 포맷에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며 글로벌 243개국의 60여개 기업 고객사와 1억 명의 클라우드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해외사용자 비중은 83%에 달한다.

미디움은 인프라웨어와의 제휴 효과 극대화를 위해 플랫폼 협업 모델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모델은 미디움의 블록체인 가속기술인 MDL을 활용하여 문서의 고유 정보를 추출 후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해당 문서의 고유 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문서의 신뢰성과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미디움 관계자는 “문서생성, 관리, 교환 및 유통 등 분야에 특화된 기술파트너 확보를 통해 문서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의료, 유통, 무역분야 등 다양한 생태계 확장을 추진중이다. 이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대량 데이터의 처리에 고성능 블록체인 MDL의 가속기술이 적용되며, 축적되는 대량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폴라리스오피스와 같은 글로벌 소프트웨어와 대량 연산처리에 특화된 미디움의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과의 협업으로 파급력을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미디움의 김판종 대표는 "블록체인의 기술적 장점이 극대화되기 위해서 일상생활에 불편함 없는 고성능 기술구현이 필요하며 이는 미디움의 궁극적 가치와 연결된다."며 "이번 업무제휴로 추진중인 문서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성능 블록체인의 기술적 가치가 전 세계적으로 입증될 것" 이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726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