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가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에 8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미지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8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은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이코노미를 적용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제주센터와 그라운드X, 삼성전자, 카카오가 공동주최자로 참여한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팀 단위로, 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 공식 사이트(jjbw.io)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총 40개 팀을 선발한다. 심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이유가 합당한가, 문제의 정의가 명확하며 도출된 솔루션이 적합한가, 솔루션의 제안이 구체적이며 현실적으로 작동 가능한가를 기준으로 선정하게 된다.
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은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위 기간 동안 팀별 활동을 통해 서비스 시연 영상이나 사업설명서를 제작하여 제출하면 심사위원이 이를 평가하고 우수 팀을 선정한다. 서비스 개발과정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BaaS(Blockchain-as-a-Service)향 API 서비스인 ‘KAS(Klaytn API Service)’와 삼성전자의 ‘삼성 블록체인 SDKs’ 사용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공식 사이트(jjbw.io)에서 블록체인 플랫폼 활용 가이드를 제공한다.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팀을 우수 팀으로 선발한다. 우수 팀에는 총 400만 원의 상금과 제주에서 예정된 비즈니스캠프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10월 제주 원도심내 혁신창업거점 W360에서 진행 예정인 비즈니스캠프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코칭을 통해 해커톤에서 개발된 서비스의 사업화를 위한 집중 점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19 대응을 위해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후속 비즈니스 캠프는 소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 예정이다.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총 0개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