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정보통신의 개발자를 위한 전문 서적을 출판해온 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가 인공지능, 데이터과학, 블록체인 기술 발표와 개발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으로 구성한 ‘데브그라운드 2019(DevGround 2019)’ 컨퍼런스를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한빛미디어 본사에서 개최한다.
데브그라운드는 개발의 즐거움, 소소한 일상의 만남, 현업에 유용한 기술 정보 공유를 테마로 발표자와 참관객이 함께 만드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박해선, 박재호, 하용호, 남세동, 정순형 등 32명의 발표자가 나서 AI와 데이터 과학이 가능하게 한 자동화와 개인화 그리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주제로 △데이터가 흐르는 조직 만들기 △사이킷런 해부학 △AI 프로젝트 간지나게 잘 진행하는 법 △데이터로 과학하기 △딥러닝과 자동차 그 머나먼 간극 사이의 최적화 여정기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플라즈마 활용 △EOS 기반의 독자적인 게임 특화 메인넷 개발기 등 다양한 세션을 진행한다.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듣는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전시, 네트워킹 등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이번 행사는 개발자 생태계를 지원하는 IBM, 젯브레인, 쏘카, 라인, 스트라드비젼, 아이콘 파운데이션에서 후원한다.
한빛미디어 김태헌 대표는 “책과 행사로 개발자 커뮤니티와 생태계 발전에 미력이지만 힘을 보태고 싶다. 앞으로도 개발자들의 지식 나눔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총 0개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