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책

한국전파진흥협회, ’AI블록체인·SssS클라우드‘ 분야 청년인재 양성사업 선정

송고시간 2020.06.03 12:36

한국전파진흥협회의 지난해 진행된 교육과정 사진 (제공 :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주관하는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의 신규 공모과제인 ’AI블록체인·SssS클라우드‘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은 청년의 일자리 창출 및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분야의 산업맞춤형 청년인재 양성사업으로 졸업예정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매칭을 위한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교육이며 고가의 전문 기술교육이 전액 무료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취업에 난항을 겪고 있는 4학년 2학기 대학 재학생부터 졸업 예정자, 기 졸업한 청년구직자들(대학원생 가능)에게 혁신성장 핵심 기술인 ‘AI블록체인·SaaS클라우드’ 분야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협회는 올해에도 블록체인·클라우드 분야 3개 과정, 72명을 대상으로 구직자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신규 융합 교육과정을 통해 총 5개 과정 120명을 양성하는 4차 산업분야ICT 전문교육기관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 교육 과정은 18년 1기 교육생 선발을 시작으로 현재 4기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18년도 1기 수료생은 91%의 취업률을, 19년도 수료생은 수료일 5개월 기준 취업률이 71%에 육박하는 등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전공지식이 부족하더라도 차근차근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여, 블록체인·클라우드 기업에 취업하는 등 교육의 수혜를 받는 수료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다.

각 과정의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AI응용 블록체인 전문가 과정은 ‘단순한 암호화폐 인프라로서 블록체인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혁신 플랫폼 진화의 도구‘의 관점에서 AI와 블록체인 기술융합을 선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설계된 국내 유일의 융복합 과정으로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암호학부터 머신러닝/텐서플로우 등을 학습하여 AI블록체인 융합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둘째, 디지털변혁 특화형 클라우드 SaaS서비스 개발자 과정은 ’서비스 융합형 클라우드와 HCI(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결합교육을 통해 기업의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기획·운영하는 인력을 육성하여 디지털금융·디지털농업·자율주행모빌리티 산업영역에서 디지털혁신을 리딩‘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주요 취업연계 및 프로젝트 멘토링 기관은 ㈜다우기술, ㈜티맥스데이터, ㈜MDE, ㈜가비아, ㈜이노그리드, ㈜퍼밋, ㈜미디움, ㈜포블게이트, ㈜글로스퍼 등 각 산업별 특화영역서비스를 개척하는 채용의향기업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업프로젝트 중심형 교육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현장과의 적극적인 취업연계를 추진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천석기 원장은 "본 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전문인력 및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양성 기관이다“며 ”이번 AI블록체인&SaaS클라우드 융합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체계적인 취업지원과 양질의 SW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융합 분야 국내 기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인적인프라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018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