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평생학습도 블록체인으로 관리... 마크애니, 당진시 평생학습기관 개발

송고시간 2020.07.27 12:18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와 김홍장 당진시장(왼쪽)이 블록체인 기반 평생학습이력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마크애니)


정보보안업체 마크애니가 충남 당진시와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공공평생학습기관을 만들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마크애니는 당진시 평생학습기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학습 이력 관리나 인증 등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하는 플랫폼 개발을 맡는다.

마크애니는 이번 사업이 최근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관련 사업에 진출할 초석이 될 것으로 봤다. 한국판 뉴딜 중 '디지털 뉴딜'은 교육과 공공 등 주요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에 블록체인과 AI(인공지능) 등 최첨단 ICT(정보통신기술)를 융합해 디지털 초격차를 확대하는 것이 골자다.

당진시는 교육부 인증 ‘평생학습도시’, ‘인문도시’로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GNLC)와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등 국내·외 학습도시 네트워크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전문교육기관 협업 및 읍면동 단위 평생학습센터 구축 등의 노력으로 지속성장이 가능한 공공교육환경을 조성했다. 

마크애니는 2013년부터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해왔으며, 작년에는 기업용 플랫폼 ‘애니블록(AnyBlock)’을 출시하며 블록체인 사업에 뛰어들었다. 최근에는 파편화된 성인학습이력관리를 일원화하는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사업에 진출했다. 대학부속 평생학습기관, 직무교육기관에 이어 지자체까지 수요기관을 확보하며 공격적으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당진시는 디지털 뉴딜 정책에 따라 비대면 평생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하반기 개교 준비중인 '당진시민대학'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디지털 시스템 기반으로 추진해 평생교육의 디지털 전환에 선도적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말헀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마크애니는 프로세스 혁신을 도모하는 블록체인 기술로 이로운 사회를 만들어나가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특히 평생교육의 가치를 잘 알고 있는 당진시와의 협력은 교육의 디지털화(化)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567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