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6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원클릭으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헥슬란트 '옥텟' 출시

송고시간 2020.08.25 12:59

이미지 : 헥슬란트


헥슬란트는 서비스형 블록체인 ‘옥텟(Octet)’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옥텟’은 헥슬란트에서 제공하던 서비스형 블록체인 ‘헥슬란트 노드’를 통합한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Blockchain Service Network, BSN)다.

옥텟은 기업 및 개인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원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원클릭으로 선택해 빠르게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옥텟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분야는 ▲거래소 ▲금융(디파이·커스터디) ▲게임·디앱 ▲데이터모니터링 ▲개발교육 등이다.

특히 많은 자원이 필요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을 옥텟 API로 통합해 제공한다는 것이 옥텟의 장점이다. 아울러 블록체인 개발에 평균 60일 정도 소요되지만 옥텟을 통해 7일안에 구축이 가능하다.

옥텟은 신청 후 10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은 옥텟 서비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헥슬란트 관계자는 "현재 옥텟에서 하루 처리하는 API는 약 1500만건에 달한다"며 "2년 6개월동안 축적된 안정적인 API 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지원 API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623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