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지비시코리아, ‘블록체인 기반 M&A 서비스’ 특허 2종 취득

송고시간 2020.10.12 16:56

지비시코리아 특허증 (이미지 : 지비시코리아)


지비시코리아가 ‘블록체인 기반 M&A 플랫폼 관련 특허’ 2종을 추가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멀티 체인 레이어를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 인수합병 제공 시스템 및 동작 방법’과 ‘이종 가상화폐를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 인수합병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동작 방법’ 등 2종이다.

지비시코리아는 지난 7월 ‘블록체인 기반 인수합병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이의 동작 방법’ 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데 이어, 실제 M&A플랫폼 운영 기술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로 지비시코리아는 M&A플랫폼에 대한 특허 취득을 완성했으며, '블록체인을 활용한 M&A플랫폼'에 대한 배타적 지위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멀티 체인 레이어를 이용한 방법’에 대한 특허는 인수 대상 기업의 M&A 협상을 진행하는 SPC(Special Purpose Company) 정보처리에 관한 기술이다.‘이종 가상화폐를 이용한 방법’은 가상화폐와 스마트컨트렉트를 활용한 M&A거래 서비스 제공에 대한 특허다.

M&A플랫폼(GMAP)은 전 세계 비트코인을 보유한 누구나 M&A거래에 참여 가능해, 비트코인의 가격변동폭을 줄일 수 있다. 향후 각 정부에서 발행하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GMAP은 개발이 완료돼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지비시코리아는 특허 3종을 기반으로 올해 M&A플랫폼 실제 상용화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9월 초 SK증권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현재 M&A플랫폼상에서 인수기업을 디지털자산으로 유동화하는 제반 작업을 상호 진행중이다.

지비시코리아 이경헌 대표는 'SK증권은 물론 대형회계법인, 법무법인과 업무협약을 통해 GMAP에서 M&A거래를 위한 구조화 작업을 완료했다”며, “올해 GMAP을 상용화 해 전 세계 누구나 M&A 거래에 참여할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018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