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4차산업

KT,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주차 솔루션 개발한다

송고시간 2020.05.07 20:24

김채희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왼쪽)와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가
업무협약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T)


KT가 주차 플랫폼기업 ‘파킹클라우드’와 손잡고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한 주차 서비스를 개발한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주차 서비스 공동개발’을 진행한다.
 
KT와 파킹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 연동, 5G통신 적용을 통한 네트워크 이원화 및 안정화, 영상인식 인공지능 기술 적용 주차 서비스, 차세대 인공지능 키오스크 사업,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바탕의 고객센터 운영혁신 등 인공지능 주차 서비스를 함께 개발한다.

두 회사가 개발하는 인공지능 주차 서비스가 적용되면 현재 키오스크 터치 방식으로 진행하는 주차비 정산을 음성명령만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영상인식 인공지능 기술은 주차를 더욱 편리하게 하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채희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고 우수한 중소벤처기업과 협업으로 고객 생활을 변화시키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는 “인공지능 무인 주차 관제시스템을 처음으로 선보인 파킹클라우드의 ‘아이파킹’과 국내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KT의 ‘기가지니’가 만나 주차 플랫폼 기술을 한 단계 도약시킬 것”이라며 “아이파킹을 이용하는 운전자와 사업장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712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