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인물

크레드, 사내 변호사 및 CFO 새롭게 영입

송고시간 2019.08.27 11:20

크레드가 두명의 경영진을 새롭게 영입했다. (이미지 크레드) 


전세계 180여개국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기반 대출 및 차입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인 크레드(Cred)가 두 명의 경영진을 영입한다고 27일 발표했다.

금융 규제 변호사인 댄 휠러(Dan Wheeler)가 사내변호사로, 이베이(eBay) 및 페이팔(PayPal)에서 10년간 근무한 조 포둘카(Joe Podulka)가 최고재무책임자에 임명됐다. 

댄 휠러는 22년 동안 은행, 핀테크 회사, 신용조합 및 기타 금융 기관에서 변호사로 재직했다. 댄은 크레드 합류에 앞서 국제 로펌 브라이언 케이브 레이튼 페이즈너(Bryan Cave Leighton Paisner LLP) 파트너로 근무하며 회사의 핀테크 업무팀을 이끌었다. 그는 주정부 및 연방 규제 담당자들과 정기적으로 교류하며 혁신적인 암호화폐 은행 인가 실행과 관련해 조언을 제공한다. 댄은 캘리포니아주 변호사협회 금융기관위원회(Financial Institutions Committee of the California State Bar) 전직 회장이며 샌프란시스코 은행변호사협회(San Francisco Bank Attorneys Association) 전직 회장이다. 뉴욕대학교 법학대학원(New York University School of Law)에서 1997년 법무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그곳에서 환경법연구(Environmental Law Review)에 참여했다.  

댄 휠러는 “브라이언 케이브에서 핀테크 대표로서 많은 핀테크와 블록체인 회사들을 상대했지만 크레드는 단연 독보적인 회사였다”며 “크레드의 글로벌 인재, 성장 잠재력, 규제담당자, 정치인, 파트들과의 협력적인 업무 관계 등이 독특하게 결합된 크레드의 경쟁력이 나를 이 유능한 팀에 합류하게 이끌었다”고 말했다. 이어 “크레드는 고도의 지속 가능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공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포둘카는 미국 및 해외에서 다양한 전략, 금융, 경영 분야에서 근무하며 광범위한 금융 및 분석 경력을 축적했다. 조는 허스트 커뮤니케이션(Hearst Communications) CFO, 재무부사장으로 재직하며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상징적인 미디어 브랜드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디지털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했다. 조는 또한 이베이/페이팔에서 11년간 근무하며 미국 및 해외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조 포둘카는 “크레드는 개인, 기업 및 정부의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한다”며 “크레드는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과 기존의 금융 업무를 결합해 탁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험, 라이선스 및 규정을 준수한다”고 말했다. 

댄 샤트(Dan Schatt) 크레드 대표는 “크레드는 글로벌 대출 및 차입을 대중화하려는 우리의 임무를 도와줄 재능 있는 금융기술 인재를 영입하게 됐다”며 “댄 휠러와 조 포둘카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리더십을 제공하고 향후 1억명의 추가 사용자들을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유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크레드' 태그 관련 기사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817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