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인물

베노트 코에르 유럽중앙은행 집행이사, 스테이블코인 권고안 발표 예정

송고시간 2019.09.26 19:02

베노트 코에르 집행이사 (이미지 유럽중앙은행)


비트코인의 최근 알수 없는 하락세에 이어 G7(주요 7개국) 실무협의체가 스테이블코인 권고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베노트 코에르(Benoit Coeure) 유럽중앙은행(ECB) 집행이사가 독일 연방하원 논평에서 오는 10월 14~20일 열리는 IMF-세계은행 회의에 맞춰 G7 스테이블코인 실무협의체가 권고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에르 집행이사는 해당 실무협의체를 이끌고 있으며, 해당 논평에서 "페이스북 스테이블코인 리브라는 매우 높은 규제 장벽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며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금융당국의 규제를 강조했다. 

이어 스테이블코인이 테러자금조달, 자금세탁 등 불법적으로 이용될 수 있으며 소비자 보호, 데이터 보안, 네트워크 안정성, 세금 문제와 연관 되어 있다고 말했했다. 

그는 스테이블코인이 각국 통화정책, 금융 안정성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앞서 국제결제은행(BIS) 논평에서는 국제 결제 시스템으로 움직이는 스테이블의 특성상 각국 화폐 주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다고도 지적한 바 있다.

스테이블코인이 각국 통화 지위를 위협하는 상황에서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523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