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의 '업그레이더(Upgrader)' 이벤트 실시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업체 미디움이 블록체인 관계자, 개발자의 간편하고 손쉬운 블록체인 개발을 위한 개발지원도구 MDLX(MDL eXperience)를 출시한다.MDLX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손쉬운 개발환경을 위해 사용빈도가 높은 서비스 분야별 약 40여종의 블록체인 체인코드를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통해 호환성을 갖췄고 블록체인 관계자와 개발자 모두 손쉽게 활용 가능한 직관적 UI를 적용하여 개발과정과 모니터링이 가능해 블록체인기술의 저변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2020.05.18 14:40
퍼블리시, 언론사에 최초로 스테이블코인 ‘뉴스KRW’ 도입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솔루션 제공업체 퍼블리시(PUBLISH)가 언론사에 최초로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한다.14일 퍼블리시는 국내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 한국판에 스테이블코인 ‘뉴스KRW(NEWS KRW)’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언론사에 스테이블코인이 도입되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다.
2020.05.14 19:03
포블게이트, 오픈 10개월 만에 국내 거래소 TOP 6위 진입
포블게이트가 일일 거래량이 417억 원을 돌파해, 2019년 7월 거래소 오픈 이래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액 공시 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의 에 따르면, 5월 11일 기준으로 포블게이트는 국내 거래소 중 6위를 달성했다.
2020.05.12 12:13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스타일닷컴과 '맞손'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온라인 패션·쇼핑 앱 스타일닷컴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 또한 광고주는 어셈블에 구축된 데이터 인프라를
2020.05.11 21:25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신세계면세점 포인트 연동
신세계면세점 포인트 '갓포인트'를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게 됐다.블록체인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는 밀크 앱 내 신세계면세점 계정 연동 및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신세계면세점의 인터넷면세
2020.05.06 14:40
위메이드, 中 대형게임사 룽투게임과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
위메이드트리는 중국 대형 게임기업 룽투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룽투게임은 중국 굴지의 게임회사로 위메이드트리가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블록 파트너로 합류한다. 블록 파트너는 위믹스의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써 위믹스 노드 운영과 함께 기술, 사업 등 주요한 의사 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더불어, 플
2020.04.29 15:27
미디움,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과정 채용연계업체 선정
고성능 블록체인 개발 전문업체 미디움(대표 김판종)이 한국전파진흥협회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의 채용연계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전파진흥협회는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과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과정 등 취업연계 국비지원과정 교육생 총 72명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은 5월11일부터 10월30일까지 주 5일, 9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2020.04.29 10:55
캐셔레스트, ‘바이낸스 브로커 프로그램’ 계약 체결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글로벌 거래소 바이낸스와 ‘바이낸스 브로커 프로그램(Binance Broker Program)’ 계약을 체결했다.바이낸스 브로커 프로그램은 바이낸스가 디지털자산 거래소 및 유동성 공급이 필요한 브로커에게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 서비스이다.
2020.04.27 11:39
코핀홀딩스, 코드베르그와 기술 제휴 및 사업협력 '맞손'
코핀홀딩스는 코드베르그 본사 대회의실에서 코드베르그와 기술 제휴 협약 및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 서비스,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
2020.04.24 19:01
비트지(BitZ) 거래소, '하이콘(HYCON) 토큰 스왑' 지원
국내 최초 메인넷 디지털 자산 하이콘(HYCON)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비트지(BitZ)'가 하이콘(HYC)의 토큰 스왑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비트지(BitZ)'는 2016년 홍콩에서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 170만명 이상을 확보한 세계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이다.
2020.04.22 10:25
IT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 한국폼페병환우회와 업무 제휴 체결
블록체인 기반의 희귀난치성질환 환자 데이터 플랫폼 ‘레어노트’를 개발하고 있는 IT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가 한국폼페병환우회와 업무 제휴를 ‘세계 폼폐병의 날’인 지난 4월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휴먼스케이프의 ‘레어노트’는 희귀난치성 질환의 환자들이 본인의 건강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직접 업로드한 정보를 기반으로 자신에게 꼭 맞는 치료제 개발 및 임상시험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2020.04.16 17:11
하이콘(HYCON), 빗썸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동참
하이콘(HYCON)이 빗썸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에 동참한다. 하이콘(HYCON)은 2020년 4월 13일까지 진행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빗썸 ‘코로나19’극복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 달 13일까지 상장 가상자산 업체, 빗
2020.04.07 17:56
기부도 코인으로...SK-사랑의열매,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개발한다
기부도 암호화폐로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SK C&C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공동협력을 위해 협약을 맺었다.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기부금 이용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성을 확보하고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2020.03.31 14:39
두나무, 블록체인 적용사례 소래... '블록체인 이야기' 공개
두나무가 ‘블록체인 이야기’ 1년의 기록과 인기 콘텐츠를 25일 공개했다.블록체인·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자사 SNS 채널에 전세계 블록체인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블록체인 이야기’ 시리즈를 ‘블록체인 기술이 만듭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연재해 왔다.지난 1년간 공개된 블록체인 이야기는 총 3
2020.03.25 17:24
4대 오픈소스 검수 서비스 아이즈 프로토콜, 공식 사이트 리뉴얼
아이즈 프로토콜이 웹사이트를 새로 개편하고 국문, 중문, 영문 웹사이트를 오픈했다.새롭게 선보인 아이즈프로토콜의 웹사이트는 2019년 오픈소스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 비즈니스를 시작한 후 1년여간 다수의 특허 등록 등 블록체인 보안 기술에서의 연구개발 역량과 더불어,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미래를 향한 비전을 담았다.
2020.03.20 18:19
에이치닥, 음악 저작인접권 플랫폼으로 첫 디앱 스타트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음원 저작인접권 플랫폼 스타트업 레보이스트와 에이치닥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의 첫 서비스 디앱 (dapp) 프로젝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레보이스트가 개발해 운영 중인 ‘위엑스(WeX)’는 팬이나 투자자들이 음반제작자 등이 보유한 저작인접권을 구매해 신규 음원 제작에 참여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2020.03.19 18:44
스마투스,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 마케팅 상품 총 10억원 지원
스마투스는 18일 자사의 스마투스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스타트업, 1인 기업 소상공인 등 100명의 CEO에게 1000만원 상당의 행동 마케팅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스마투스 리워드 플랫폼은 토큰 이코노미를 기반으로 유튜브 활성화, 온라인 홍보, 브랜드 퀴즈, 제품 체험 리뷰 등 특정 행동을 강화하는 마케팅 상품을 제공한다.
2020.03.18 1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