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브리핑

[5/28] 블록체인 뉴스 주요 브리핑

송고시간 2019.05.28 07:50

◎ 케니틱 캐피탈 매니징 파트너 "BTC, 연내 3만 달러 전망"

블록체인 투자 자문회사인 케니틱 캐피탈(Kenetic Capital) 매니징 파트너 제한 추(Jehan Chu)가 "올해 암호화폐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장을 유지할 것"이라며 "2019년 말 BTC가 3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대기업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 가속화, BTC 반감기 등이 가격 상승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 호주증권투자위원회, 스캠 프로젝트 원코인에 경고장 발송

호주증권투자위원회(ASIC)가 폰지 사기 혐의를 받고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원코인(OneCoin)에 경고장을 발송했다. ASIC은 투자자들에게 원코인 측과 접촉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현재 원코인 투자자들은 집단소송을 추진하고 있으며, 원코인은 대리업체 등에 보너스 지급을 명목으로 신규 투자자 유치를 강요한 적이 없다고 해명한 바 있다. 원코인 투자 피해자는 300만 명으로 추산된다.


◎ 이집트 중앙은행, 암호화폐 라이선스 취득 의무화 추진

이집트 중앙은행(CBE)에 입안된 새로운 은행법에 암호화폐 발행/거래 관련 플랫폼 구축, 광고, 운영 전 라이선스 취득을 의무화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 법안 초안이 통과되면 CBE 이사회가 이집트 내 암호화폐 거래 및 취급에 관한 규칙을 정할 수 있게 된다.


◎ 이란 중앙은행, 국영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 중

이란 중앙은행(CBI)이 산하 기술 부문 ISC(Informatics Services Corporation), 테헤란 소재 블록체인 개발사 아리타크(Areatak)와 협력을 통해 금융 부문을 위한 국영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란 당국은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은행 생태계를 개선할 계획이다. 아리타크의 개발자는 현재 기업용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통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북한 추정 해커, 업비트 행사 사칭 사이버 공격

이스트시큐리티 시큐리티대응센터(ESRC)가 28일 블로그를 통해 "국내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이벤트 경품 수령 안내로 사칭한 사이버 공격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이번 사이버 공경의 배후엔 이른바 '김수키(Kimsuky)' 조직이 있는 것으로 확신한다"며 "최근 비트코인이 1천만원 선을 돌파한 가운데 특정 정부의 지원을 받는 위협 조직들의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김수키'는 북한 배후설이 제기되는 해킹조직으로, 안보·외교·통일 관련 분야의 정보를 노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hyeeun@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734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