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브리핑

[5/29] 블록체인 뉴스 주요 브리핑

송고시간 2019.05.29 16:43

◎ 미국 지방법원, 암호화폐 사기범에 징역 21개월형 선고

미국 지방법원 판사 Anthony J. Battaglia가 전신환 사기(wire fraud) 및 무면허 송금 사업 운영 혐의가 있는 라스베이거스의 암호화폐 사업가 모건 락쿤스(Morgan Rockcoons)에게 징역 21월형을 선고했다. 또한 락쿤스로부터 8만 600 달러를 압류했다. 지난 3월 1일 락쿤스는 9.99 BTC 암거래 및 돈세탁, 무허가 송금 사업 운영 혐의로 세관에 체포됐다. 그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비트코인토피아(Bitcointopia) 사기 사건에 대한 죄를 인정하고, 자신의 소유가 아닌 땅을 투자자에게 매각했음을 시인한 바 있다.


◎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테디 클렙스 "BTC 11,700 달러 돌파해야 진정한 상승장"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테디 클렙스(Teddy Cleps)가 "BTC가 11,700 달러를 돌파해야 비로소 진짜 상승장이 왔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11,700 달러가 붕괴됐을 때 약세장에 돌입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BTC는 지난 2018년 초 11,700 달러선을 3차례 터치한 바 있다. 이는 해당 시세 돌파 여부가 강·약세장을 가른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 시카고상품거래소 트레이더 "BTC 투자, 금보다 낫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암호화폐 전문 트레이더 브라이언 스터트랜드(Brian Stutland)가 미국 경제 프로그램 CNBC에 출연해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금 가격이 BTC만큼 오르지 않았다"며 "금보다 거래·보관 편의성이 높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BTC 상승세 배경에 FOMO(Fear of missing out,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가 작용했을 수도 있지만 그보다 본질적인 이유는 BTC가 금 대체 자산으로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 존 맥아피 “비트코인, 무한한 잠재력 가진 아이디어”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맥아피(John McAfee)가 트위터를 통해 “황금과 비트코인(BTC)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이 둘을 비교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황금은 일종의 상품이다. 외형 뿐만이 아니라 촉감이나 온도가 있다. 비트코인은 일종의 이념이다. 일련의 코드와 숫자,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구현된 창의적이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아이디어”라고 강조했다.


◎ 미국 아이비리그 재단 대다수,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 투자

최근 조사결과 150개 대학 재단 중 94%가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단 중 80% 이상이 미국 소재, 나머지는 영국, 캐나다 소재였다. 또한 54%가 암호화폐에 직접 투자했으며, 46%는 암호화폐 펀드를 통해 간접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 2018년 10월 하버드, 예일, 스탠포드, MIT 등 다수 대학이 암호화폐 분야에 투자했다고 알려진 바 있으며, 하버드 재단은 블록스택(Blockstack) 토큰 세일에 약 1,150만 달러를 투자했다. 최대 재단을 보유한 하버드와 예일은 약 392억 달러, 300억 달러 규모의 재단을 보유하고 있다.


◎ 미국 헤지펀드 전문가 "비트코인, 중앙은행에 대한 보험"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이키가이(Ikigai) 최고투자책임자(CIO) 트래비스 클링(Travis Kling)이 "비트코인이 당장은 안전자산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중앙은행에 대한 일종의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금과 달리 중앙은행을 계속해서 억제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흐름을 긍정적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BTC는 이미 수많은 단계를 거쳤으며, 어떤 한 주체에 의해 통제되지 않으면서 공급량이 고정된 글로벌 상품"이라고 밝혔다.


◎ 바이낸스 마진 거래, 미국·북한·이란·쿠바·크림반도 제외

현재 테스트 단계에 돌입한 바이낸스 마진 거래 서비스 이용 대상에서 미국, 북한, 이란, 쿠바, 크림반도가 제외됐다. 레딧 유저 Lifofifo는 바이낸스의 실제 UI(유저인터페이스)를 찾았다며 곧 마진 거래 서비스가 개시될 것 같다고 전했다. 앞서 이 유저는 바이낸스 API에서 마진 거래 표식을 발견했다며 바이낸스 마진 거래가 BTC/USDT, BNB/BTC, BNB/USDT, ETH/BTC, ETH/USDT, TRX/BTC, TRX/USDT, XRP/BTC, XRP/USDT 9개 거래 페어를 지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Lifofifo가 발견한 바이낸스 UI는 https://beta.binance.com/en/trade/BNB_BT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hyeeun@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165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