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브리핑

[7/26] 블록체인 주요 뉴스 브리핑

송고시간 2019.07.26 17:22

◎ 비트코인 리워드 서비스 롤리, 美 유명 슈퍼마켓 체인과 파트너십

비트코인 리워드 서비스 롤리(Lolli)가 북미 지역 인기 슈퍼마켓 체인 알버트슨(Albertsons), 세이프웨이(Safeway)와 제휴했다. 알버트슨은 미국 2위 슈퍼마켓 체인으로 2,300개의 매장이 있으며, 세이프웨이 매장은 900개에 달한다. 앞서 롤리는 유명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Hotels.com)과도 제휴했으며, 지난해에는 글로벌 화장품 유통점 세포라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크로아티아, 우체국이 암호화폐 현금화 서비스 제공

크로아티아 우체국(hrvatska Posht)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현지 법정화폐인 쿠나화로 환전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선적으로 자다르 지역 우체국을 통해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뒤, 1016개 우체국 네트워크 지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비트코인 외에도 이더리움, 스텔라, 리플, EOS 등 환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 카르다노 창업자 "암호화폐, 금융 당국 위협할 정도로 발전"

카르다노(ADA, 시총 12위)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은 "암호화폐는 현재 금융 당국들이 법정통화에 대한 위협으로 인식할만큼 발전했다"며 "기존 금융 질서에 있어, 암호화폐는 위협적인 입지를 갖게 됐다"고 주장했다. 


◎ 인도 암호화폐 금지법 통과 시, 1억 달러 ICO·IEO 투자금 사실상 동결

인도 국회에 발의된 암호화폐 금지 법안이 통과된다면, 2016년부터 인도인들이 ICO·IEO 프로젝트에 투자한 1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동결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인도 현지 미디어 타임즈오브인디아는 이미 인도 중앙은행(RBI)이 모든 현지 금융기관들이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인도인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자신들의 암호화폐를 현금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 업비트, MER·MOBI 상장 폐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오는 원화 및 BTC 마켓서 머큐리(MER)와 뫼비우스(MOBI)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는 MER과 MOBI측에 사업 부진 이유에 대한 소명을 요청했지만, 양측 모두 소명 의지가 없었다며 거래 종료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371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