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BC카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도입한다

송고시간 2019.10.01 12:58

BC카드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가 제휴를 통해 '차이카드'를 출시한다.


BC카드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는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BC카드와 손잡고 선불형 체크카드인 ‘차이카드’를 2020년 상반기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양사 협력을 통해 차이카드는 은행 계좌가 연결된 차이 간편결제 앱과 연동되며 300만이 넘는 BC카드 전국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가 서비스 개발 및 사업 진행, 티몬이 국내 마케팅 및 고객 유치에 힘을 보탠다. 향후 BC의 글로벌 파트너 결제망을 통해 차이카드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200개국 4000만 가맹점에서 사용되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문환 BC카드 사장은 “차이카드는 BC카드가 디지털 결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핀테크 및 소셜 커머스 기업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해 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혁신적인 결제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는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한 BC카드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이는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차이카드가 2020년 상반기에 도입되면 고객들은 전국 300만이 넘는 BC카드 가맹점에서 최대 10%에 달하는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BC카드 페이북 QR결제 연동, 테라 블록체인 기술 활용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차이의 사업이 크게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hyeeun@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658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