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후오비-글로벌 디지털 파이낸스, 암호화폐 투명성 위해 노력

송고시간 2019.08.06 11:02

후오비가 글로벌 디지털 파이낸스와 함께 암호화폐 시장 건전성 강화에 나선다.
(이미지 후오비)


후오비가 건전한 암호화폐 시장 형성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는 암호화폐 시장 표준 제정을 위한 단체 ‘글로벌 디지털 파이낸스(GDF, Global Digital Finance)’와 협력해 시장 건전성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후오비는 ‘글로벌 디지털 파이낸스(GDF)’의 후원 위원회 및 자문 위원회 멤버로 활동하며, GDF의 시장 건전성 실무 그룹(Market Integrity Working Group) 공동 의장 역할도 맡게 될 예정이다. 디지털 자산 업계의 전반적인 발전 및 암호화폐 시장 건전성 증진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앞서 6월 후오비 글로벌은 암호화폐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V20 가상자산 서비스 공급자 정상회의’에 참석해 FATF 규제 권고안에 대한 실현 가능성과 정책 목표에 대한 대응책 마련을 논의한 바 있다. 후오비의 시장 건전성 강화 활동은 이러한 업계 투명성을 높이는 활동의 하나로 진행된다. 

한편 ‘글로벌 디지털 파이낸스(GDF)’는 국제 규제기관, 표준 제정 단체, NGO 등과 소통하고 암호화폐 관련 규정 및 표준을 만들어 나가는 데 있어 업계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크리스 리(Chris Lee) 후오비 CFO는 “후오비가 세계 최고의 단체와 협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근 중요한 이슈로 언급되는 시장 건전성, 컴플라이언스, 암호화폐 표준 등과 관련해 업계의 발전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959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