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카카오 클레이튼, 비앱(Bapp) 제공 파트너 확대

송고시간 2019.07.11 13:59

카카오 클레이튼이 8개 비앱을 추가했다. (이미지출처 그라운드X)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는 관광, 반려동물,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 8개와 추가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서비스 파트너는 총 51개로 확대됐다. 

이번에 추가된 파트너는 하이(Hi), 플랫지캠프(Pledgecamp), 블록펫(BlockPet), 프로젝트 위드(Project WITH), 피블(Pibble), AR기어(ARGear), 데이터(DATA), 토키(Tokky)다. 

홍콩의 '하이'는 1억4000명의 글로벌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항공, 호텔, 관광 등 여행 산업 생태계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하는 '패스포트(PASSPORT)'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플랫지캠프'는 세계 최초로 에스크로 지갑 프레임워크인 백커 인슈어런스(Backer Insurance)를 크라우드펀딩에 적용해 중개인 없이도 자율적 규제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블록펫'은 반려동물 신원인증 기술 기반의 반려동물 소셜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블록펫은 반려동물의 정보를 투명하게 관리해 유기를 방지하고, 블록체인에 기록된 생체정보를 바탕으로 건강한 입양 및 분양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 위드'는 스포츠 경력 관리 플랫폼이다. 선수와 팬이 경력 정보와 콘텐츠를 생산할 경우 보상을 받고, 구단과 에이전트는 해당 정보를 검색해 암호화폐로 사용료를 지불하는 형태로 구현된다.

'피블'은 이용자들이 사진이나 글을 올리면 암호화폐로 보상을 받는 이미지 중심 소셜미디어서비스(SNS)다. 오는 16일 정식 출시된다. 피블은 서비스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의 70%를 이용자들에게 돌려주는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AR기어'는 증강현실 콘텐츠 생태계를 위한 시어스랩의 플랫폼이다. '데이터'는 미국의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인증 기술 업체다. '토키'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불가리아의 선불, 할인카드 발행 플랫폼이다. 

이번에 추가된 8개 파트너는 클레이튼 기반으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046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