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도미노피자,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 최초로 암호화폐 결제 도입

송고시간 2019.06.07 12:29

도미노피자가 업계 최초로 암호화폐 결제서비스를 도입한다.

배달 피자 업체 도미노피자는 이달 10일부터 ㈜페이코인(Paycoin)과의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페이코인(PCI)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에서 페이코인(PCI)으로 결제가 가능해졌다. 대형 프랜차이즈에 암호화폐를 도입해 실물 결제를 가능하게 한 것은 도미노피자가 국내 최초이다.

한편, 페이코인(PCI)은 글로벌결제기업 다날이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로 안전성과 효율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진 새로운 암호화폐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고객들이 도미노피자를 보다 편하게 만날 수 있도록 페이코인과 제휴를 맺었다”며 “결제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추후 푸짐한 이벤트도 기획 중이니 페이코인으로 맛있는 피자와 함께 푸짐한 혜택도 기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를 운영하는 청호디피케이는 이마트와 피코크에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납품하는 육가공 전문업체 HJF의 경영권을 인수한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국 도미노피자를 운영하는 청오디피케이와 캑터스PE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HJF 지분 75%를 인수했다. 인수 가격은 약 500억원 수준이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hyeeun@bceconomy.co.kr

'도미노피자' 태그 관련 기사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581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