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광고 규제 풀었다..

송고시간 2019.05.09 16:32

페이스북 블록체인 관련 광고가 허용된다. (이미지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관련 광고 정책이 변경된다. 

페이스북은 9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블록체인 관련 광고 전면 차단 조치를 내린지 1여년만에 해당 조치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뉴스, 교육 분야, 암호화폐 관련 사건들을 다루는 광고는 더 이상 사전 승인이 필요없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1월 무분별하게 진행되는 ICO(암호화폐공개)를 막기 위해 블록체인 관련 광고를 전면 차단했다가 6월부터는 사전 승인제도로 변경했다. 

ICO 광고는 여전히 허용하지 않는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로부터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사기, 홍보성 금융상품과 연관되는 서비스는 앞으로도 광고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암호화폐 거래소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랜딩페이지(Landing page) 광고의 경우 기존 정책에 따라 사전 승인이 필요하다. 

페이스북은 “금융 분야 상품과 서비스에서 잘못된 광고를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홍보는 사전 승인의 과정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리브라 프로젝트'라고 불리는 암호화폐 기반 지불시스템 구축을 위해 비자, 마스터카드를 비롯한 여러 업체들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635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