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인스타그램 개인 정보 유출 의혹,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적신호

송고시간 2019.05.21 14:27

인스타그램의 개인정보 유출 의혹 사건으로 페이스북이 준비하는 암호화폐 발행에 적신호가 켜졌다.

인터넷 보안 전문가 Anurag Sen는 인스타그램 이용자 정보 4,900만 건 이상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버를 통해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에는 이용자 댓글이나 팔로워 수량, 관심 분야, 공유 내용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 중에는 이용자 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 다수가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정보들은 SNS 마케팅 업체 Chtrbox에 입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 측은 “관련 정보가 인스타그램으로부터 유출된 것인지, 다른 경로가 있는지 면밀하게 조사 중이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페이스북은 이전에도 이용자 개인 정보 유출 사건이 있었다. 페이스북이 이용자 개인 정보를 얼마나 안일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으로 이 같은 정보 유출은 페이스북이 추진하고 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도 우려가 된다"고 말했다. 

앞서 외신은 페이스북이 스위스에 암호화폐 관련 자회사 리브라 네트워크를 설립하고, 금융을 비롯한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페이스북은 오는 3, 4분기 경 스테이블 코인 기반의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405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