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Thu)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투자

비트코인 투자자, 비트코인 보유할려는 경향 강해

송고시간 2019.09.03 15:45

후오비 글로벌에서 진행한 비트코인 보유에 대한 설문조사 (이미지 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과 후오비 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각각 진행된 비트코인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후오비 글로벌 이용자는 비트코인(BTC)을 매입하는 사람이 매도하는 사람보다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 지난 30일 후오비 글로벌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BTC)으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에서는 매도(Sell), 매수(Buy), 보유(Hold) 세 가지 선택지가 주어졌다. 총 873명이 참여한 이번 투표 결과 ‘보유’라고 답한 사람이 47%로 가장 많았고 ‘매수’라는 응답이 31%를 기록했다. ‘매도’라고 답한 사람은 전체 22%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다. 
  
비트코인(BTC) 가격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전망이 우세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지난 27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 안에 비트코인(BTC) 가격이 2만 달러를 돌파하게 될지 묻는 ‘내 맘대로 비트코인 가격 전망’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넘긴다’라고 답한 사람이 45%를 기록했고 ‘못 넘긴다’는 응답이 55%인 것으로 나타났다. 

후오비 글로벌과 후오비 코리아 설문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매수를 위해 기다리는 중이다”, “채굴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매수 후 관망 중이다”, “2만 달러를 넘지 않을 가능성이 크겠지만 넘기를 기원합니다”, “차트상 2만 달러를 넘길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진행한 설문조사라 큰 의미를 둘 필요는 없다" 라며 "하지만 이러한 이벤트성 설문조사로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생각을 알 수 있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499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