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4차산업

블루바이저, 영국 왕립은행 후원 핀테크 기업 선정...3000대 1 경쟁률

송고시간 2019.09.25 16:13

블루바이저 팀원들 (이미지 블루바이저)


블루바이저는 영국왕립은행에서 후원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NatWest FinTech Accelerator Programme)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런던 허브에 선정된 기업은 블루바이저가 유일하다.

블루바이저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재산투자·관리서비스인 하이버프(HIGHBUFF)를 개발했다. 투자 포트폴리오 작성에서 투자, 투자 자산 배분, 모니터링, 투자 조정까지 전 과정을 AI가 수행하는 투자전용 AI 플랫폼 서비스다. 

블루바이저는 10월부터 6개월간 영국 대표 금융기업인 영국왕립은행 RBS(Royal Bank of Scotland Group)의 자회사인 NatWest가 운영하는 핀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운영비용은 전액 영국왕립은행으로부터 지원받는다.

NatWest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매년 영국에서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핀테크를 중심으로 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황용국 블루바이저 대표는 “블루바이저가 3000여개가 넘는 신청기업과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톱티어(Top-tier)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금융의 메카인 영국시장을 중심으로 유럽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은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바이저는 5월초 액셀러레이터인 스타트업부트캠프(Startupbootcamp)에 톱 20(Top 20)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5월말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졸업했다. 9월에는 터키 정부와 투자청에서 주관하는 테이크오프 이스탄불 2019(Takeoff Istanbul 2019) 글로벌 스타트업 서밋에서 피칭대회에 참여, 15000대 15의 경쟁을 뚫고 최종결승에 진출해 구글어워드, 터키정부 정책 지원금을 받았다. 특히 2월에는 전 세계 초고액자산가(HNWI-High net worth individual)들의 모임인 뉴욕 패밀리 오피스 인사이트(FOI, Family Office Insight) 주최 챌린지에서 한국 기업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기사인쇄 | 김병진 기자 bjkim@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644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