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테크(기술)

삼성전자, 프로그램 가능한 블록체인 SSD 특허 출원

송고시간 2019.09.03 17:15

삼성전자가 출원한 특허 ‘프로그램 가능한 블록체인 SSD 및 스위치 모형 (이미지 키프리스)


삼성전자가 블록체인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에 따르면 출원한 특허명은 '프로그램 가능한 블록체인 SSD(Solid State Drive) 및 스위치'으로 지난 1월 15일 출원 신청했으며, 2일 키프리스에 출원 공개됐다.

출원된 특허는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를 활용해 블록체인 알고리즘을 구현,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제어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FPGA는 프로그램이 가능한 비 휘발성 메모리로 프로세서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블록체인의 하나 이상의 블록을 전송 및 수신하고 블록체인의 하나 이상의 블록 상에서 블록체인 알고리즘을 실행하기 위한 제어가 가능하도록 한다.  

최근 삼성전자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있으며 디바이스,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두고 업계 관계자는 "이번 삼성전자의 특허 출원은 어느 분야에서 적용될지 확실히 알수는 없다" 라며 "그러나 새로운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프로그램 재구성에 적합한 FPGA를 적용한 것을 보면 이 특허는 암호화폐 채굴에 응용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기사인쇄 | 김병진 기자 bjkim@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251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