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테크(기술)

‘블록체인 기반의 아트마켓 플랫폼 서비스 방법’ 특허 등록

송고시간 2019.07.22 14:36

블록체인 기반의 아트마켓 플랫폼 서비스 방법이 특허 등록 되었다. (이미지출처 홍선생미술)

미술품 등의 예술 작품에 대한 정보와, 거래기록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었다.

홍선생미술은 '블록체인 기반의 아트마켓 플랫폼 서비스 방법'이 특허 등록되었다고 22일 밝혔다. 

특허는 미술품에 대한 상세정보 기록과 거래내역을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기록하고, 컬렉터가 미술작품을 구매하면 판매에 따른 거래금액을 작가, 평론가, 후원자, 큐레이터, 아트 딜러의 기여도에 따라 배분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아트마켓 플랫폼 서비스 방법에 관한 것이다. 

플랫폼은 작가가 미술작품 등록부에 작품을 완성하기까지 재료, 작업일수, 작품에 대한 상세한 스토리 등을 글 또는 영상으로 철저하게 기록하여 컬렉터가 미술작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 특허는 미술 작품에 한정되지 않으며 골동품, 엔틱 가구, 와인, 조경, 희귀도서 등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발명자인 홍선생미술 여미옥 대표는 “미술품의 유통경로를 블록체인 기반을 활용하여 투명하게 공개하고 위조, 변조를 방지하여 작가와 작품을 구매하는 모든 컬렉터나 후원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며 “작가 후원회가 만들어져 작가가 안심하고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시스템을 개발하여 특허 등록하였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권혜은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4273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