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책

제주에 블록체인 특화단지 조성과 거래소 설립

송고시간 2019.03.07 11:45

6일 '제주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구성협회' 창립총회에서 김명만 회장이 발표하고 있다.


제주지역 블록체인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단법인 제주블록체인 스마트시티 구성협회(JBCSCCA)가 출범했다.  6일 제주칼호텔에서 열린 창립 기념식 및 김명만 회장 취임식에는 김태환 전 제주지사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김명만 회장은 제주에 블록체인 특화단지를 조성하고 암호화폐 거래소를 구축해 운영하겠다고 밝혀 시선을 모았다. 김 회장은 "광범위한 분야에 응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4차산업에서 중요한 기술"이라면서 "블록체인 관련 기업을 지원하고 제주블록체인 특화단지 조성 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밝했다.

이날 협회는 11대 추진 사업도 공개했다. 

블록체인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제주 암호화폐 거래소 구축 및 운영 ▲블록체인 스타트업 양성 및 기업 우수 인재 추천 ▲블록체인 자격증 취득 유지 관리 및 지원 ▲신기술 및 법률 교육 ▲블록체인 제도 발전을 위한 연구 및 대 정부 건의 ▲스마트시티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제주 환경문제 개선 ▲블록체인 펀드 구성을 통한 관련 분야 기업 지원 및 육성 ▲국제교류를 통한 연구 및 세미나 개최 ▲블록체인 산업 관련 기관 및 기업에 대한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및 연계 ▲협회지 발간 등을 추진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주목을 받은 건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이다. '비트 아일랜드'라는 이름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제주에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앞서 협회는 지난 1월 블록체인 교육 및 연구 사업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블록체인 인재양성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재단법인 월튼블록체인연구교육원과 업무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679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