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테크(기술)

지앤클라우드, 이더리움 API 서비스 론칭

송고시간 2019.04.22 17:20

지앤클라우드가 이더리움 API 서비스를 폰칭했다.

지앤클라우드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댑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더리움 API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더리움은 분산된 블록들의 합의된 네트워크를 가리키는 것으로 이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노드를 직접 운영하거나 해외 API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던 현실로, 이번 지앤클라우드 API 서비스는 해외중심의 블록체인 환경에서 한국 블록체인 기술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일것으로 기대된다.

지앤클라우드 이더리움 API 서비스의 장점은 REST API뿐만 아니라 웹소켓까지도 제공해준다는 점이다. 

지앤클라우드 관계자는 “지금까지 개발자들이 이더리움 댑을 만들면서 해외의 Infura 서비스에만 의존해왔던게 사실이다”며 “지앤클라우드에서 국내를 대표하여 이더리움 토종 API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앤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문성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편리하고 신뢰도 높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서비스 이외에도 자연어 검색엔진 사업, Dapp 개발, 챗봇 개발 등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기반기술들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을 자동트레이딩하는 로봇 서비스인 '시스텀'에서는 한국거래소인 업비트, 빗썸뿐만 아니라 해외의 바이낸스 거래소와도 연동되어 운영 중이다.

기사인쇄 | 김창겸 기자 cgkim@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804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