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테크(기술)

지앤클라우드, 누구나 이더리움 ERC20 토큰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 출시

송고시간 2019.05.16 15:37

지앤클라우드는 누구가 ERC20 기반의 토큰을 발생할 수 있는 서비를 출시했다.

지앤클라우드는 4월 이더리움 API 서비스에 이어, 이더리움 ERC20 토큰을 누구나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ERC20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발행되는 토큰의 표준이며, 회사나 단체에서 자체적인 암호화폐를 만들기 위해서는 비싼 비용으로 직접 개발을 해야 했던 현실로, 이번 ERC20 토큰 서비스를 사용하면 누구나 무료로 암호화폐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상욱 대표는 “2017년 말에 가상화폐 투기가 벌어졌다면, 지금은 건실한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기반으로 시장이 성숙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더리움 토큰을 활용하면 마일리지, 투표, 펀딩 등 투명성과 무결성이 필요한 곳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어 이렇게 무료로 서비스를 내놓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리고 얼마 전 예스24에서 SEY라는 자체 토큰을 만들었고, 세이 월렛이라는 지갑까지 제공하고 있다. 우리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이러한 자체 토큰을 즉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성공적으로 활용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앤클라우드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을 자동트레이딩하는 로봇 서비스인 ‘시스텀’에서는 한국거래소인 업비트, 빗썸뿐만 아니라 해외의 바이낸스 거래소와도 연동되어 운영 중이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지앤클라우드' 태그 관련 기사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7147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