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4차산업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시니어 케어 서비스 제공 된다

송고시간 2019.04.12 18:52

KT와 시니어타운 더클래식500과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시니어케어 서비스 제공에 대한 협력을 맺었다.

KT가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더클래식500’ 시니어타운 입주자에게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대표 황창규)는 지난 11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시니어타운 더클래식500과 ‘AI 기반의 시니어타운 혁신모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스마트 시니어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 시니어타운 입주 시니어를 위해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KT 기가지니와 로봇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KT 기가아이즈 솔루션을 이용한 지능형 CCTV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커뮤니티 안내와 예약 지원 ▲인공지능을 통한 시니어 빅데이터 분석 ▲IoT 자가진단을 통한 모바일 헬스케어 등의 구축을 논의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ICT 기반 혁신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5G와 AI 기반의 스마트 시니어케어 시범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KT의 혼합현실(MR) 기술 기반 지능형 헬스케어 서비스는 시니어의 인지능력과 신체능력을 동시에 증진시키고 경도인지장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양사 간 긍정적으로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KT 박윤영 부사장은 “KT의 ICT 역량을 총 동원해 더 클래식 500의 AI 시니어타운 구축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더클래식500의 서비스 가치를 높여 시니어 건강증진 서비스를 확산하는데 함께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5275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