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Sat)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글로벌 로열티 프로그램 스마디움(SMATHIUM)..블록체인 기술 적용으로 고객 접점 확대

송고시간 2019.04.17 15:46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스마디움이 ICO 준비 중에 있다. (이미지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마일리지를 적립해 재구매를 유도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에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됐다.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스마디움(SMATHIUM)’은 블록체인 기술 특유의 탈중앙화와 분산성, 보안성 등을 로열티 프로그램에 연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구매액의 일정 비율을 마일리지 형태로 적립, 고객들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은 이미 기업들의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다. 특히 최근 모바일 시장의 발달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형태의 로열티 프로그램들이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로열티 프로그램의 범람은 부작용도 낳았다. 각각의 프로그램이 차별성을 잃고, 사용자들의 피로감도 덩달아 증가했다. 포인트 적립의 어려움, 흩어진 포인트들의 사용처 부족, 보상 포인트의 가치 하락 등 고질적인 문제들도 여전히 남아있다.

이런 상황에서 등장한 스마디움은 블록체인 기술과의 접목으로 기존 시장에서의 문제점과 한계성을 극복하고, 참여자들이 만족하고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향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십분 활용, 포인트의 통합 관리 및 사용처 확보, 가치 하락 방지가 가능하다. 

스마디움은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에서 개별적으로 지급되던 보상 포인트를 스마디움 인프라 내에서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다. 즉, 스마디움과 제휴된 각각의 플랫폼은 서로 다른 보상 포인트를 스마디움 토큰으로 교환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개방형 보상구조는 폐쇄적인 구조로 인하여 외면 하던 보상을 하나의 토큰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언제 어디서든 하나의 토큰으로 고객의 권리와 가치를 보호한다. 블록체인 기술의 접목으로 투명성 있는 토큰 이동, 거래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고객, 가맹점이 서로 혜택을 공유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스마디움은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 생활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다.

스마디움은 포인트 적립과 사용 활성화를 위해 뉴스, 고객 참여형 로열티 서비스 앱(APP)을 제공 한다. 자체 로열티 프로그램 서비스들과 함께 기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되고 있는 로열티 프로그램과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은 가치의 보상 포인트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현요셉 (Joseph Hyun) 스마디움 대표는 “고객과 브랜드 등 모든 참여자들이 가치를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 블록체인 기술과 로열티 프로그램 접목의 취지” 라며 “그동안 축적 해 왔던 비즈니스 노하우를 접목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으로 새로운 기회와 다양한 혜택을 창출 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높은 수준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대기업, 소상공인, 고객 모두가 만족 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마디움은 유명 ICO 평가사이트인 List ICO에서 5점 만점에 5점의 점수를 받았으며, ICO bench에선 5점 만점에 4.5점의 평가를 받으며 관심을 끌고 있으며 곧 ICO를 진행 할 예정이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828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