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비지니스

블록체인 기반의 투표 조작 불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 론칭

송고시간 2019.07.26 12:15

스타플레이는 투표 조작이 불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미지 스타플레이)


프로듀스X101 투표조작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스타플레이 INC(STARPLAY INC.)가 블록체인의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 ‘스타플레이(StarPlay)’ 서비스를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타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은 투표 조작을 방지하는 투명한 시스템 확보를 위해 4차 산업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였다. 투표 결과를 임의로 조작할 수 없으며, 토큰(Token)을 활용한 글로벌 결제도 보다 간편하게 된다. 앞으로 스타플레이 애플리케이션 토큰 결제 기능으로 팬들은 스타들의 굿즈 및 독점 제작한 각종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스타플레이 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블록체인 기술의 데이터 불변성을 적용한 스타플레이는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팬과 스타 모두에게 플랫폼 참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제공되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팬덤 플랫폼의 개발과 운영 경험이 있는 한국의 글림미디어그룹이 기획을,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인큐블록(Incublock)’과 스타플레이 INC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술 분야를 맡아 개발했다. 

정근용 인큐블록 본부장은 “스타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로 국내외 글로벌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고, 투표 조작 이슈 등의 신뢰 문제도 해결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듀스X101은 지난 24일 종영 후, 최종득표수 논란이 발생 되었다. 이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투표조작에 대해 검찰 수사를 촉구하고 나서는 등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794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