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Su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정책

페이스북 리브라, 인도정부의 반(反)암호화폐 분위기 바꿀 전망

송고시간 2019.06.21 16:59

인도 정부가 리브라로 인해 암호화폐 정책을 재검토 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인도 정부 당국이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로 인해 반(反)암호화폐 정책을 재검토 할 가능성이 있다고 인도 이코노믹타임스(Economic Times)가 21일 보도했다. 

니틴 샤르마(Nitin Sharma) 인크립트 블록체인(Incrypt Blockchain) 설립자는 "만약 다른 나라 사람들은 리브라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인도인은 사용하지 못 한다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인도 정부를 압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X(Wazirx) CEO 니스칼 셰티(Nischal Setty) 또한 "내년 리브라 발행을 앞두고 정부와 논의할 시간을 갖게될 것이며 암호화폐 기술에 대한 규제 당국의 접근 방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를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암호화폐 법제화가 추진되고 기술의 대규모 채택이 이뤄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현지 업계 전문가는 "페이스북 입장에서 인도는 놓칠 수 없는 시장이기 때문에 규정 준수를 위해 모든 힘을 쏟아부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인도 중앙은행(RBI)에 리브라와 관련된 어떠한 허가 신청서도 제출하지 않은 상태다.

현재 인도정부는 모든 형태의 암호화폐 판매, 구매, 발행을 전면 금지하는 조치를 취한다는 입장이다.

 

기사인쇄 | 이준섭 기자 jslee@bceconomy.co.kr

블록체인경제신문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883

Follow 블록체인경제신문